서울에서 개인전 연 아루타 수프 X 노티드(Knotted) 컬래버
입력: 2025.07.12(토)
수정입력: 2025.07.14(월)
2025. 6. 14 - 7. 20
INSOMNIAC CITY
아루타 수프Aruta Soup
화이트스톤갤러리 서울
아루타 수프Aruta Soup 작가
언뜻 귀여워 보이지만 깊은 상처를 지닌 ‘붕대 감은 토끼 ZERO’ 캐릭터가 화면마다 등장한다. ZERO는 영국 이스트 런던과 일본 도쿄 신주쿠의 잠들지 않는 밤거리에서 희망이 없는 듯이 공허하게 살아가는 사람들과 많이 닮았다. 이러한 현실적 모습은 아픔을 치유하고 나아가려는 의지도 함께 내비친다.
서울 용산구 후암동에 자리한 화이트스톤 갤러리에서 일본 작가 아루타 수프Aruta Soup의 국내 첫 개인전이 열렸다. 전시 <INSOMNIAC CITY>를 선보이는 작가는 거울로 자기를 비춘 듯한 캐릭터 ZERO를 통해 특정 거리에서 만나는 인간 군상을 이야기한다. 일본에서 태어난 아루타 수프는 17살부터 런던에서 머물며 그라피티와 클럽 문화를 받아들였고, 일본 만화와 영국식 블랙 유머 그리고 거칠면서 자유분방한 거리 정서를 날카로운 시선과 특유의 유쾌한 표현력으로 현실감 있게 화폭에 담아오고 있다. 이번 전시는 그러한 회화 신작과 함께 네온과 그라피티가 어우러지는 공간을 연출하여, 정제된 갤러리에서 화려하고 혼란스러운 도시 속 ZERO를 관람객이 직접 만나는 경험을 선사한다.
아루타 수프 개인전 <<INSOMNIAC CITY>가 열린 화이트스톤 갤러리 전시장 전경 / Courtesy of Whitestone Gallery
4층에서는 작가에게 영감을 주는 신주쿠의 밤을 이미지화한 몰입형 설치 공간을 만나게 된다. / Courtesy of Whitestone Gallery
또한 아루타 수프는 프리미엄 디저트 브랜드 노티드Knotted 와 함께 달콤한 위로를 전한다. 6월20일부터 7월20일까지 ‘ZERO’와 ‘슈가베어Sugar Bear’ 가 그려진 도넛 포장 상자와 굿즈 키링을 전국 노티드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전시 장소: 화이트스톤 갤러리(서울시 용산구 소월로 70)
관람 시간: 오전 11시 - 오후 7시(일요일, 공휴일 휴관)
관람 문의: 02. 318. 1012
Words by Grace
Still. Courtesy of Whitestone Gallery
© 리아뜰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